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출연진
영화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에서 6명의 선수만으로 기적적인 우승을 차지한 부산 중앙고등학교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영화 리바운드의 줄거리 및 출연진 영화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농구선수 출신 공익근무요원 양현은 해체 위기에 놓인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신임 코치로 발탁된다. 하지만 전국대회에서의 첫 경기 상대는 고교농구 최강자 용산고. 팀워크가 무너진 중앙고는 몰수패라는 치욕의 결과를 낳고 학교는 농구부 해체까지 논의하지만, 양현은 MVP까지 올랐던 고교 시절을 떠올리며 다시 선수들을 모은다.
영화 리바운드 출연진
강양현 (안재홍)
과거 부산중앙고가 농구 명문이던 시절 에이스로 활약하며 대회 우승과 함께 MVP를 차지했다. 하지만 프로에서는 별 볼일 없이 선수로 은퇴한 뒤, 현재는 모교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하나 해체 직전인 농구부 코치로 임명된다.
천기범 (이신영)
포인트 가드이자 1 옵션 에이스. 중학교 때부터 유망한 가드로 주목받았지만 키가 크는 속도가 더딘 탓에 슬럼프가 왔고, 처음 중앙고 농구부 입단 제안을 받았을 때 가지 않겠다고 했지만 괴물 센터로 불리는 한준영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중앙고 농구부에 입단한다.
배규혁 (정진운)
스몰 포워드. 발목 부상이 집안 사정이 어려워 회복하지 못한 상태로 꿈을 접고는 길거리에서 선출임을 숨기고 내기 농구를 하며 지냈으나 양현의 설득 끝에 농구를 다시 시작하게 된다. 중학교 시절 기범과 동료였으나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사이가 좋지 못하다.
홍순규 (김택)
센터. 축구를 하는데 다른 아이들보다 머리 하나는 더 큰 게 강양현의 눈에 띄어 양현의 설득 끝에 농구부에 입단한다.
정강호 (정건주)
파워포워드. 길거리 농구를 하다 강양현의 눈에 띈다.
허재윤 (김민)
식스맨. 초등학생 때부터 꾸준히 농구를 했으나 내내 벤치에만 앉아 공식전 기록이 전무하다. 입단할 때 기본기를 보니 강양현이 그 이유를 금방 납득할 정도로 기초가 부족했다.
정진욱 (안지호)
슈팅 가드. 마이클 조던 티셔츠를 입은 뭔가 좀 들뜬 성격이다. 입학 전부터 입부하고 싶다고 강양현을 따라다닌다.
영화 리바운드 정보
장르 : 드라마, 스포츠, 농구, 청준, 성장, 코미디
감독 : 장항준
각본 : 권성휘, 김은희
상영시간 : 122 (2시간 2분 8초)
개봉일 : 2023년 4월 5일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총 관객수 : 699,243명
스트리밍 : 넷플릭스, 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