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 몇부작 방송시간 재방송
밤에 피는 꽃은 2024년 1월 12일부터 방영예정인 MBC 금토 드라마입니다.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 코맥 액션 사극으로 기대가 큰데요. 오늘은 드라마 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 및 방송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밤에 피는 꽃 줄거리
조선 최고의 명문가에 시집왔지만 초례도 치러보지 못하고 수절과부가 되었다는 뻔한 사연의 여인이 있었으니 그 여인, 밤이면 밤마다 은장도로 허벅지를 찌르는 것이 아니라 창포검 들고 밤바람을 가르며 온갖 잡놈들 혼쭐을 내주는데..
그리고 여기, 공사 구분 확실하고 국법, 예법, 도리까지 칼같이 충실한 융통성 빼고 다 갖춘 종사관 나으리가 있었으니 그 사내, 복면 쓴 자를 잡겠다 밤낮으로 쫓아다니는데.. 쫓고 있는 것은 무뢰배인가, 내 마음을 훔친 여인인가. 내 마음을 훔친 자는 백성을 구하는 영웅인가, 소복 입은 과부인가..
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조여화 (이하늬)
좌의정 댁 맏며느리, 15년 차 수절과부. 혼례 당일 신랑마저 죽어 초례도 치러보지 못한 채 망문 과부가 되었다. 대문 밖 세상은 언감생심이요, 죽은 지아비를 위해 곡을 하거나 내훈과 삼강행실도를 한 자, 한 자 필사하는 일 외에 그림처럼 앉아 있는 것이 일상이다. 이런 그녀에게 은밀하고 위험한 비밀 한 가지 있으니 밤이 되면 복면을 쓴 채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찾아 담을 넘는다는 것.
박수호 (이종원)
이기적인 외모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삼신 할매가 예쁘게도 빚어놨다. 게다가 이 남자, 능력까지 출중하다. 무과 장원에 한동안 나라의 골칫거리였던 전라도 조세미 사건을 단번에 해결하기까지.. 게다가 검술 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렇게 완벽한 도성 사내이건만 딱 하나, 융통성이 없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고 딱 맡은 일만 한다. 더하지도 않고, 덜하지도 않고 이름도, 빛도 없이 그저 자기 몫만 묵묵하게 해낼 뿐이다.
석지성 (김상중)
건국 이래 조선 최고의 명재상이란 칭송을 받고 있는 좌의정으로 능력 있고 현명하고 너그럽기까지 하다는 세간의 평판에 부족함이 없다. 조정에서는 충심을 다해 임금을 보필하고, 집에서는 다정하고 따뜻한 남편이자 시아버지다.
박윤학 (이기우)
수호의 형이자 현 승정원 좌승부지. 임금 이소와 어린 시절부터 같이 자란 인연으로 그의 고통과 슬픔의 시간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그런 이소를 지키기 위해 조정에 남아 허울뿐인 자리를 오랜 시간 감내하고 있으며 한편으론 15년 전, 자신이 구해 온 수호를 보호하기 위해 일부러 냉정하게 대하며 위험한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애쓴다.
연선 (박세현)
여화의 오른팔이자 의지할 수 있는 인물. 삼 년간 극심한 가뭄으로 양민이었던 부모를 잃었다. 굶주린 상태로 거리를 헤매다 처음으로 가출을 감행한 여화의 손에 구해진 연선은 석지성 대감댁에 함께 머물며 공식 군식구로 살아가고 있다.
장소운 (윤사봉)
200년 정통의 화연상단 현 단주이자, 운종가 대행수. 명도각을 운영하고 있다. 운종가 대행수였던 아버지로부터 화연 상단을 물려받았으나, 전국의 상권 반 이상을 강필직에게 빼앗기면서 그 세력이 많이 쇠락해졌다. 하지만 여전히 상인들의 정신적인 지주이자 영향력이 남아있는 리더.
활유 (이우제)
소운의 비서이자 오른팔. 부모에게 버림받고 사람들에게 몰매를 맞고 있는 걸 여화가 구해준 인연으로 명도각에서 살게 되었다. 단단하고 우직해 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눈물이 많고 감수성이 풍부하다. 소운을 엄마처럼, 여화를 누나처럼 따르는 인물.
꽃님 (정예나)
어릴 때부터 좌상댁에 드나들며 바느질거리를 받아 갔던 아이. 하루 한 끼밖에 먹지 못하는 여화에게 곶감을 갖다 주거나 시어머니 금옥에게 혼난 여화를 자기만의 방식대로 위로해 주며 늘 웃게 해 준다.
유금옥 (김미경)
여화의 시어머니. 가문의 명예와 체면이 가장 중요한 조선의 시어머니. 백성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는 명재상이자 집에서는 자신에게 한없이 다정한 석지성을 진심으로 존경하고 사랑한다. 세간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 금옥이지만 그 안에 자식을 앞서 떠나보낸 슬픔이 있다.
석재이 (정소리)
석지성의 막내딸이자 여화의 시누이. 오빠의 죽음이 여화 탓이라고 생각해 여화를 미워한다.
봉말댁 (남미정)
오랜 시간 좌의정 대감댁 참모로 지내고 있다. 여화의 죽은 남편인 석정의 유모였기에 여화를 은근 시어머니처럼 구박하는 인물.
비찬 (정용주)
금위영 군관. 전라도에서부터 수호를 따랐던, 자칭 박수호의 오른팔. 심성이 착하고 해맑다. 툴툴거리긴 해도 수호가 시키는 일이면 무슨 일이건 무조건 하는 충성심도 있다.
황치달 (김광규)
금위대장. 말이 많고 말이 많고 말이 많다. 종 2품에서 점 하나 바꿔서 정 2품이 되는 것이 꿈. 금위영의 고인 물이자, 어떻게 해서든 궐 입성을 꿈꿔보지만 자꾸 정도만 지키려고 하는 수호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
황이경 (이루비)
치달의 딸로 다섯 오빠 밑에 막내로 태어나 세상 귀여움은 혼자 독차지하고 자랐다. 때문에 표현에 거침없으며 가끔 돌발행동으로 주변을 깜짝 놀라게 하는 재주가 있다.
이소 (허정도)
모든 정사는 석지성에게 맡긴 힘없고 무능한 나른한 왕처럼 보이지만 15년 전, 선왕의 독살 사건의 진실을 집요하게 캐고 있다. 개혁을 꿈꾸던 선왕이 누군가에 의해 독살당했다는 심증은 있지만, 증거도 힘도 없는 지금은 때가 아니라 판단, 유일하게 신뢰하는 박윤학과 매일 한가롭고 나른하게 시간을 보내며 때를 지켜보고 있다.
오난경 (서이숙)
호조판서 염흥집의 처. 대비의 질녀로 좋은 가문에서 태어났지만 어머니의 치부로 인해 개차반 염흥집에게 시집갈 수밖에 없었다.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결정할 수 없는 여인의 한계를 깨달은 난경은 15년 전, 당시 중전의 외질이라는 위치를 활용해 선왕 독살에 직접 개입하는 공을 세웠다.
강필직 (조재윤)
운종가 지전상과 필여각을 운영. 개처럼 굴며 모든 더러운 잡일을 도맡아 상단의 단주 자리까지 꿰찼다. 백정 출신으로 그에겐 세상이 모르는 어두운 출생의 비밀이 있었으니, 그것은 수절 중이던 난경의 어머니와 천한 노비 사이에서 태어난 명문가 오 씨 가문의 반쪽 소생이라는 것.
만식 (우강민)
강필직의 오른팔. 강필직의 어린 시절부터 함께해 온 동생이자 필 여각의 행동대장.
염흥집 (김형묵)
호조판서이자 난경의 개차반 지아비. 깜냥이 되지 않은 염흥집을 난경이 지금의 호조판서 자리까지 올려놨다. 강필직 상단이 상납하는 돈과 날마다 갈아치우는 여색에만 관심이 있다.
밤에 피는 꽃 방송정보
장르 : 사극, 코미디, 액션, 수사
방송시간 : 금·토 / 오후 09:50 ~
방송기간 : 2024년 1월 12일 ~ 2024년 2월 17일
방송횟수 : 12부작
방송채널 : MBC
스트리밍 : Wavve
같이 보면 좋은 글